본문 바로가기

마케팅이란?/온라인판매전략

전혀 몰랐던 네이버 기능 네이버 오피스 사용방법

이벤트를 준비중에 네이버에 새로운 기능이 있어

소개해보려고 합니다.

나온지 꽤된 것 같은데..

 

제가 계속 못본건지 모르겠지만

기능이 너무 좋더라구요..ㅎㅎ

 

네이버 오피스의 기능중에서

"네이버 폼"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.^^

 

 

 

▲ 우선 "네이버검색창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"해 봅니다.

 

▲ 아래 "네이버 오피스"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▲ 네이버오피스에 들어오시면 대표적으로 워드, 슬라이드, 셀, 폼이 있습니다.

그 중 "폼기능에서 더보기를 눌러 서술형질문을 클릭"하여 줍니다.

 

 

▲ 설문지도 여러종류가 있지만 저는 "설문조사의 서술형 질문을 선택"하였습니다.

 

 

▲ 설문조사의 서술형 질문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"사용하기"라는 글이 나오면 클릭해줍니다.

 

 

▲ 설문지를 편집하는 창이 나옵니다.

 

 

"미리 작성되어 있는 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수정"할 수 있게 편집 유형이 나옵니다.

사용하려는 목적에 따라 편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▲ 그 외적으로 "테마설정도 가능"합니다.

 

 

▲ 또한 상단에 "응답설정"을 누르면 네이버ID당 1개의 응답제출하는 것도 가능하고,

몇명까지 응답할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▲ 그리고 마지막에 "항목추가"를 해서 추가하고 싶은 질문사항을 추가할 수 있고,

"저장"을 누르면 편집한 폼자체를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나중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또한 위 그림을 클릭하면 네이버 공식블로그로 연결되며 네이버 오피스앱 다운받아 쓸수 있답니다.

 

어떻게 만족스런 설명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.

 

개인적인 생각으로, 네이버 오피스를 잘이용하면

마케팅비용을 절감하여

이벤트용 설문조사를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실제로 폼하나 만들어 쓰는데

직접 제작할 수 없는 사람들은

많은 비용을 들여서라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

다양한 방법으로 비용부담없이 

이렇게 이용할 수 있다니 얼마나 좋습니까~ㅎㅎ

 

네이버 말고도 다음이나 네이트, 티스토리에서도

제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.